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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eaction System의 Interlock Type
1. 개요
- 준비작동식설비는 오동작 방지를 위하여 감지기를 Dual System으로 설치하는 것이 국내에서는 일반적인 방법이지만, VIKING사의 Preaction System은 Preaction밸브와 Dry밸브의 두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다. 즉 밸브 2차측에도 Air 또는 Gas로 가압하여 배관의 파손, 헤드 오동작으로 인한 System Trouble 을 감시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.
2. Interlock Type
1)none - Interlocked system
2)single - Interlocked system
3)double - Interlocked system
3. 기동방법
 
1) none - Interlocked system


감지기나 2차측 배관의 감압중 어느 한쪽이 작동하여도 밸브가 개방이 되는 System을 말한다.
특징-감지System이 고장이 나도 SP헤드 감열에 의해System이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.
단점-오동작에 의한 헤드의 개방에도 밸브가 개방된다.
2) single - Interlocked system



감지기에 의해서만 밸브가 개방이 되며, 2차측 배관의 감압에 대해서는 Alarm만 울리는 방식임.
특징-2차측 배관 감시기능을 제외하곤 국내의 Preaction밸브와 흡사하다.
      -오동작으로 인한 헤드의 개방에도 밸브가 개방되지 않기 때문에 피해를 줄일 수 있다.
단점-감지System의 고장시 헤드의 감열에 의해서는 Systyem이 동작하지 않는다.
3) double - Interlocked system

감지기의 동작과 헤드의 동시에 개방이 되어야만 밸브가 작동되는 방식을 말한다.
특징
a.오동작으로 인한 피해는 최소한 줄일 수 있으나 실제 화재시 시간적 지연이 발생하여 화재를 확대시킬 수도 있다.
b.이러한 System선정시에는 방호구역을 최소화할 필요가 있다.
c.특히 Accelerator를 설치하여 소화수를 신속하게 방출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.
4. Interlock Type의 제한조건(NFPA 13)
1)2차측 배관내의 공기압은 최소 7psi(0.5Kg)를 유지하여야 한다.
2)헤드는 상향식만을 설치하여야 한다.
3)설비는 격자형(Gridded)이어서는 안된다.
5. 결론
- 국내에 설치되어 있는 소화설비들은 대부분 오동작이 잦다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. 물론 소화설비의 특성상 지속적인 관리가 어렵다는 문제점도 간과할 수 없지만, 제품에 대한 단순성 에 대한 것도 보완되어져야 한다.
그러한 의미에서 Double interlock system preaction밸브는 관리적 측면에서 상당한 안정성을 확보 했다고 볼 수 있겠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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